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달라지는 민원서비스 지켜 보세요"
"달라지는 민원서비스 지켜 보세요"
  • 이경헌 시민기자
  • 승인 2006.01.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친절.미소로 민원응대

"민원실에서 숲 속 물소리를 들어 보세요"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은 민원인 중심의 사무환경 조성을 위해 민원실 환경을 새롭게 정비해 민원인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행정을 추진키로 했다.

서귀포시 종합원실은 민원인을 위해 만남의 장소를 마련해 실내에서도 물소리를 느낄 수 있도록 분수가 함께하는 실내정원을 만들어 기다림으로 인한 지루함을 달래고 좁은 실내에서도 숲에서의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난해 민원서비스 증진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 민원실에 설치된 '인터넷 카페' 장비교체가 시급하다는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컴퓨터 4대와 프린터기 1대를 구입해 '인터넷 카페' 환경을 새롭게 정비했다.

이밖에도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은 민원실 내에서는 언제든지 클래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음악을 상시 제공해 부드러운 민원실 분위기를 제공함은 물론, 민원인이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실을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은 " 앞으로  친절.봉사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민원실 환경 조성은 물론 직원들의 친절도를 수시 평가하고,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향상된 고객 만족 서비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