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119 인터넷 방송이 달라집니다
119 인터넷 방송이 달라집니다
  • 김현중 시민기자
  • 승인 2006.01.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홍보기법으로 지난해 주목받은 인터넷 제주소방뉴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제주소방뉴스(JFBN)가 전면 개편된다.

제주도소방재난관리본부(본부장 강희남)는 2006년 제주특별자치도 추진 원년의 해를 맞아 도민들의 안전의식을 진단하고 사고손상 예방을 통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제주소방뉴스(JFBN)를 전면 개편해 다음달부터 방송한다.


달라지게 될 제주소방뉴스는 먼저『안전 Focus』라는 대담방식을 도입해 운영하게 된다.

여기에는 주요 소방재난정책에 관한 관련업무 책임자가 직접 출연해 뉴스진행자의 질문에 설명하는등 정책추진에 따른 업무 책임감을 높혀나가게 된다.

이와함께 올해가 제주특별자치도 추진의 원년인 만큼 소방차 진입곤란지역 불법 주정차등『 안전의식 ! 이것만은 바꿉시다』라는 보도를 통해 도민사회의 안전의식을 한층 높혀나가게 된다.

여기에는 취재과정상 소방당국의 업무추진 미흡에 관한 도민들의 목소리도 과감히 담아 소방재난정책 추진에 따른 도민과의 오해와 갈등을 줄여나가게 된다.

또한 제주관광명소와 함께 관광명소 못지않은 제주자연도 영상에 담아 방송함으로써 제주관광산업에도 리듬과 악센트를 부여하게 된다.

인터넷 제주소방뉴스(JFBN)는 순수 119에 의해 매주 1차례 제작, 소방본부와 제주도청 그리고 소방방재청 한국소방방송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11월)에는 행정자치부 지방행정 혁신평가와 관련해 제주도가 선정한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될 만큼 제작·방송면에서 공중파 방송 뉴스 못지않다는 평가가 일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