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제주온천 뇌물의혹...우근민 전 지사 한차례 더 소환
제주온천 뇌물의혹...우근민 전 지사 한차례 더 소환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1.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검, 우 전지사 피의자 신분..다음주 중 한차례 더 소환 조사

제주온천(세화.송당)지구 개발사업과 관련 뇌물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가 검찰에 한차례 더 소환돼 조사를 받을 전망이다.

제주지방검찰청은 지난 12일 제주온천(세화.송당)지구 개발사업과 관련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의 아들 우씨(35)를 전격 구속한데 이어, 우 전지사를 한차례 더 소환해 조사를 벌이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제주지검 조동석 차장검사는 13일"뇌물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우근민 전 제주도지사를 다음주 중으로 피의자신분으로 한차례 더 소환해 조사를 벌이겠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2일 '제3자 뇌물취득'혐의로 구속된  우 전지사의 아들 우씨가 지난 2002년 5월 24일 제주온천지구도시개발사업 토목공사를맡은 S종합건설 회장 이모씨(59.구속기소)가 개발사업조합 정 모 조합장(48.구속기소)에게 건넨 10억원의 로비자금 가운데 우씨에게 건네진 3억원이 우 전지사에게 흘러 들어갔는지 여부를 조사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검찰은 정 조합장 등에게 자신의 친인척계좌를 빌려준 뒤 입금된 2억원 중 5000만원은 故 신철주 북제주군수에게 건네고 나머지는 자신이 보관해 온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강모씨(58)의 구속영장이 두차례에 걸쳐 기각되면서 우 전지사의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고민해 왔었다.

이에따라 검찰이 우 전지사의 혐의내용을  입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