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5:24 (금)
온천개발 뇌물의혹 '돈 성격' 놓고 공방 가열
온천개발 뇌물의혹 '돈 성격' 놓고 공방 가열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6.01.0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법, 9일 3차 심리공판...정 조합장 "뇌물 공여" 일관된 진술

제주온천지구(세화.송당) 도시개발사업의 뇌물수수사건에 대한 법원의 심리가 9일 속개된 가운데, 뇌물로 제공된 돈의 성격을 놓고 법정공방이 계속되고 있다.

제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조한창 수석부장판사)는 9일 이 사관과 관련해 구속기소된 제주온천지구도시개발사업조합 조합장 정모씨(48)와 조합 업무이사 김모씨(44), 제주온천지구의 토목공사를 맡은 S건설회사 회장 이모씨(59) 등 3명과 불구속 기소된 제주온천지구 영향평가 등 용역계약을 체결한 N이엔지 대표 이모씨(58)에 대한 3차 심리공판을 벌였다.

심리에서 정 조합장은 "2002년 5월24일 S건설 이 회장의 회의실에서 이 회장과 일대일로 만나 자기앞수표 10억원을 받은 후, 우근민 지사측에 3억원을 현찰로 전달했다"며 이 부분에 대한 일관된 진술을 했다.

정 조합장은 그러나 뇌물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언론사 간부의 개입 의혹은 인정하지 않았다.

따라서 10억원을 선거자금용 뇌물이 아닌 단순한 용역비로 지출했다는 이 회장과, 선거자금으로 받아 뇌물을 공여했다는 정 조합장 및 김 이사 간의 진술이 엇갈리면서 검찰의 피의자 심문은 이 부분에 맞춰 이뤄졌다.

#검찰,  정 조합장 등에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공소변경 신청

그런데 이날 공판에 앞서 검찰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혐의로 구속기소된 정 조합장과 김 이사, 용역회사 이 대표 등에 대해서는 업무상 배임과 뇌물공여,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혐의로 공소변경을 신청했다.

검찰은 그러나 이 회장에 대해서는 뇌물공여 혐의를 그대로 적용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