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공공기관 공대위 "기관 이전 전면 거부할 터"
공공기관 공대위 "기관 이전 전면 거부할 터"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2.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을 비롯한 '제주지역이전 공공기관 노동자 근로환경 및 생활여건 보장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13일 혁신도시 입지로 서귀포시가 결정됐다고 발표되자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강력히 반발하며 '이전 거부'방침을 분명히 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노동조합, 한국정보문화진흥원 노동자, 국제교류재단 노사협의회 노동자, 재외동포재단 노사협의회 노동자 등으로 구성된 공대위는 서귀포시로 결정된데 대해 큰 불만을 표시하고 "앞으로 기관 이전을 거부하겠다"고 밝혔다.

공대위는 "혁신도시는 제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종사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인데도, 시.군에서 추천한 후보지에 대한 단 한 차례의 논의나 평가없이 최적지를 결정한 것은 공정성을 의심받을 수 밖에 없다"고 항변했다.

공대위는 특히 "입지 선정 평가기준을 고려할때 당연히 공항과 접근성이 우수하고 도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기존 도시와 인접한 지역이 당연히 우수한 평가를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지금과 같은 혁신도시 선정 결과가 나온 것은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이뤄졌다고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공대위는 또 "혁신도시는 이전기관 종사자들이 이전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교육.의료.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어야 한다는 소망을 가져왓는데, 노.정협약의 근본정신을 훼손하는 입지선정위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대위는 "제주도지사는 제주혁신도시 선정위 평가내역을 이전추진협의회와 공동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검증함과 아울러 이전추진협의회가 인정한 검증 결과에 따라 혁신도시를 선정할 것"을 촉구했다.

공대위는 "만약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법률적 검토를 통해 입지선정위원들을 대상으로 법정소송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