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윤증현 "재정여력 축소 등 경기 낙관 일러"
윤증현 "재정여력 축소 등 경기 낙관 일러"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08.3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이은경기자] 윤증현 장관은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이 다른 나라보다 일찍 좋아지고 있지만 재정여력이 축소되고 민간 부문의 자생력이 줄어드는 등 아직 경기를 낙관하기는 이르다"고 밝혔다.

 
윤 장관은 31일 과천정부 청사에서 열린 제1회 외청장회의에서 "금융 위기를 맞아 선제적인 재정집행 등 위기극복을 위해 대응했지만 아직 불안요소가 있다"며 "경기 회복이 가시화될 때까지 추경의 차질없는 집행을 통해 재정금융의 적극적인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재정건전성을 유지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서민 생활에 노력을 기울이고 기업의 구조개혁을 가속화 하는 등 위기 이후의 재도약을 함께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장관은 "이 같은 정책들이 성과를 거두려면 현장에서 국민의 소리를 듣고 있는 4개청과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외청장들에게 상호협조를 강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 장관은 이어 "오늘 외청장과의 회의가 실효성 있는 정책 수립과 추진을 위해 중요하다"며 "국세청, 관세청, 통계청, 조달청의 상호이해를 통한 폭넓은 정책공론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뉴스토마토 이은경 기자 oneway@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올해 경상수지흑자 300억弗 전망..환란이후 최대
▶국가소유 SOC자산 실사
▶가전제품 부과 개소세율 5% 잠정 결정
▶민자사업 최소수입보장제 완전 폐지
▶복지급여 부정 수급자 줄어들 듯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