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주마(馬) 테마 관광개발사업 추진 활기
제주마(馬) 테마 관광개발사업 추진 활기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9.08.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마(馬) 를 테마로 한 관광개발사업 추진이 활기를 띄고 있다.

28일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시 한림읍 월림리 소재 라온 더마파크가 현재 준공되어 운영되고 있고, 제주 동부지역에 폴로승마리조트, 동물테마파크 등이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폴로승마리조트 개발사업은 순수외국인 투자사업으로 국내 최초로 국제규격을 갖춘 폴로경기장으로서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다.  연내 시범경기를 거쳐 내년 상반기중 1단계 오픈할 계획이다.

제주동물테마파크 개발사업은 제주도민의 목축을 통한 삶이 배어있는 제주목축문화를 기반으로 한 생태형 테마파크다. 1단계로 외승주로와 실내승마장 부속시설인 연수원 등을 연내 완료해 재활승마프로그램 운영과 장애인을 고용한 자체 관광기념품 개발 등도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들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제주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보고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축산업에도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국제규격의 폴로승마장과 승마경기장 등을 갖추고 있어 국제 폴로경기대회 및 승마경기대회 유치를 통해 국제자유도시를 전 세계 홍보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