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클린하우스 읍.면지역까지 확대 설치
클린하우스 읍.면지역까지 확대 설치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8.2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생활쓰레기 선진배출.수거 시스템인 클린하우스 설치를 동 지역에서 읍면지역까지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지금까지 설치된 클린하우스 운영실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클린하우스 설치로 이전보다 생활주변이 깨끗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폐자원의 재활용에도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는 등 주민들로부터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제주도는 올해 말까지 동지역에 대한 클린하우스시설을 설치 완료하고, 읍면지역으로 클린하우스시설 설치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개년 계획을 세우고 동지역 840개, 읍.면지역 620개 등 총 1460개의 클린하우스를 설치를 추진한다.

제주도는 또 동지역 123억원, 읍.면지역 93억원 등 이번 사업에 예상되는 소요예산을 국비지원 받기 위해 중앙부처 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경우 생활쓰레기 문전 앞 배출로 인한 도시미관 저해를 방지하고, 인건비 등 연간 50억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조형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