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항공, 제주도 성묘 귀성객 '20% 할인'
제주항공, 제주도 성묘 귀성객 '20% 할인'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8.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대표이사 고영섭)이 제주도민과 재외 제주도민 할인율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9월30일(탑승일 기준)까지 기존에 15% 적용하던 제주도민과 재외 제주도민에 대한 할인율을 20%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주말(금요일~일요일)과 성수기에는 적용되지 않던 재외 제주도민에 대한 할인혜택도 이 기간에는 주중과 주말을 구분하지 않기로 했다.

제주항공이 이번 일시적인 할인율 확대를 시행하는 이유는 최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이 제주도민 할인율을 기존 15%에서 10%로 축소하면서 제주도민의 뭍나들이에 가중된 부담을 다소나마 해소하기 위한 차원이다.

또한 올 추석연휴(10월2일~4일)가 3일뿐인 데다 추석 이전에 조상의 묘를 정비하는 제주도만의 독특한 풍속에 맞춰 9월 중 고향을 찾는 제주도민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짧은 추석연휴 대신 성묘를 위해 고향을 찾는 제주도민이 일시적으로 증가가 예상된다"면서 "한시적이기는 하지만 고향을 방문하거나 다른 지역으로 여행하는 제주도민의 부담을 덜어주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른 지역에 주소를 둔 재외 제주도민이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등록기준지가 제주특별자치도로 기재된 가족관계증명서를 탑승수속시 공항 카운터에 제시하면 된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읍.면.동사무소나 인터넷 민원 발급서비스인 '전자민원G4C(www.egov.go.kr)'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8월1일부터 올해 7월31일까지 제주도민 탑승객은 전체 탑승객 140여만명 가운데 약 15% 수준인 20만명인 것으로 파악으며, 제주도민할인 외의 할인상품을 이용한 탑승객 수를 감안할 때 제주도민 비율은 20%를 넘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미디어제주>

 

<조형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