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세계 평화 펼치는 장소로 이미지 향상"
"세계 평화 펼치는 장소로 이미지 향상"
  • 김병욱 기자
  • 승인 2005.01.2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27일 제주도 세계 평화의섬 지정
노무현 대통령은 27일 오전 청와대에서 건설교통부 장관이 제출한 제주 세계평화의 섬 지정 선언문에 서명함으로써 제주도를 ‘세계평화의 섬으로 공식 지정했다.

세계 평화의 섬으로 지정됨으로써 제주도는 앞으로 각종 국제대회와 정상회담이 이루어지는 동아시아 외교 중심지로 육성된다.

세계 평화의섬 지정 선언문에는 국가차원에서 제주도를 세계평화의 섬으로 지정하고 관련 사업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서명식에는 노무현 대통령을 비롯해 강동석 건설교통부 장관과 한덕수 국무조정실장, 문정인 동북아시아대위원장 등 제주지역 출신 국회의원, 김태환 도지사, 양우철 도의회 의장, 도민대표 6인 등이 참석했다.

도민대표로는 고부언 제주 평화의 섬 추진위원회 위원장, 이성찬 제주4.3유족회 대표, 강승미 어린이(가파교), 송창우 재외도민회장, 해녀 할일 항쟁 잠수부 등이 참석했다.

제주 세계평화의 섬 지정은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 제12조의 규정에 따라 정부 차원에서 공식화한 것이다.

이제 제주도는 세계평화의 섬 지정으로 세계평화를 펼쳐나가는 상징적인 장소로써 이미지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