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06 (목)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유치 위해 "서명합시다"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유치 위해 "서명합시다"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8.0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2012년 열리는 '제5차 세계자연보전총회(World Conservation Congress)'의 제주 유치를 위해 '범국민 100만인 서명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제주도는 세계자연보전총회의 제주유치가 성사될 경우 참가자와 방문객에 의한 관광수입과 홍보효과로 인해 1000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총회의 제주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지난 달 29일 제주도내 환경인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인 한마음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가두 서명 및 인터넷 서명을 전개해 현재 10만여 명이 서명한 상태다.

제주도는 9월 중순 IUCN본부 현지실사 전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100만인 서명을 달성해 행사유치를 위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세계자연보전총회의 제주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 참여하려면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 한라일보(www.hallailbo.co.kr), 다음아고라(www.agora.media.daum.net)를 이용하면 된다.<미디어제주>

 

<조형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