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서귀포시 "자연생태우수마을 신청하세요"
서귀포시 "자연생태우수마을 신청하세요"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7.2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오는 31일까지 2009 자연생태우수마을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대상은 자연환경이 잘 보전 된 상태로 주민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어 살고 있거나, 자연친화적 생활양식으로 운영중인 자연생태우수마을과 오염된 지역이나 생태계가 훼손된 지역을 자연친화적 공법으로 활용된 자연생태복원 우수마을이다.

신청하면 제주도의 1차 심사를 거쳐 국가지정생태마을심사위원회(학계,언론계, 문화계 인사 등)의 서류심사 및 현장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되면 지정기간은 3년이며, 지정기한이 도래한 마을은 재신청토록 하고 있다.

환경부에서는 2010년까지 144개의 생태마을을 지정 할 계획이며 지난해까지 107개 생태마을이(자연생태우수마을 89개, 자연생태복원 18개) 지정 된 바 있다.

생태우수마을로 지정되면 환경부장관 명의의 지정 인증서 수여, 환경부 홈페이지 게재, 한국관광공사 정보 제공, 체험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을 받게 된다.

지난해에는 3개마을이 신청해 무릉2리가 자연생태우수마을로 지정된 바 있으며, 현재 서귀포시 자연생태우수 5개소와 자연생태복원마을 2개소가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많은 자연생태우수마을을 확보해 자연생태 체험을 연계한 생태관광 체험으로 연계 시켜 나아갈 방향이며, 많은 마을에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형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