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43 (금)
제주도, '세계7대 자연경관' 최종 후보 선정
제주도, '세계7대 자연경관' 최종 후보 선정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7.2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최종선정 위해 총력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 최종 후보자격인 '세계 28대 자연경관'에 선정됐다.

스위스 소재 뉴세븐원더스(New7Wonders) 재단은 그리니치 평균시(GMT) 기준 지난 21일 '세계 28대 자연경관'을 공식 발표했다.

발표결과, 제주도는 세계 28대 자연경관에 포함돼 오는 2011년 최종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될 기회를 얻어냈다.

이번 성과로 제주도는 최종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시까지 전 세계적으로 '제주도(Jeju Island)'를 널리 홍보하게 됐으며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도는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지게 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재단의 공식발표에 따라 세계 7대 자연경관 최종 등극을 위한 전략수립에 착수하는 등 앞으로 2년간 전개될 치열한 경쟁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박영수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전 국민의 성원으로 제주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며 "이번 성과가 있기까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국민 여러분과 정부 각 부처, 제주특별자치도 및 유관기관.단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또 "제주관광공사는 더욱 치밀한 홍보전략을 수립, 시행함으로써,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드높이고, 제주가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재단은 오는 8월부터 2011년 하반기까지 결선투표를 진행, 세계 7대 자연경관을 최종 확정하게 되며 결선투표는 재단 웹사이트(www.new7wonders.com)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조형근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