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08 (목)
제주도, 친환경 콩 재배단지 농기계 지원
제주도, 친환경 콩 재배단지 농기계 지원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9.06.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친환경 콩 재배 기반 조성을 위해 농기계를 지원한다.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양태준)는 친환경 콩 재배단지 조성을 위해 제주지역 콩 생산주산지의 생산자 단체인 우리영농조합법인(안덕면 서광리)을 대상으로 콩기계파종기, 중경배토기, 선별기, 정선기, 작업장등을 농기계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서부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국내에서 식용으로 이용되는 콩은 약 45만톤이며, 국내 자급률은 약 33%로 15만톤 미만이 국내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30만톤 이상이 외국으로부터 수입되고 있다.

또, 국내의 콩나물콩 수요량은 6만톤으로 추정되며, 국내 생산량은 3만톤 미만으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으로 특히 제주는 전국 콩나물콩 생산량의 80~90%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주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콩은 콩나물콩으로 활용되고 있다.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사업으로 콩 파종작업이 기계화로 일관 될 경우 53%의 노동력이 절감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종자선별 작업의 경우 72%의 노동력이 절감돼 친환경 콩 생산의 생력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손뿌림 파종에 비해 기계 줄뿌림 파종을 했을 때의 생산수량은 3~10% 증가될 것으로 보고 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