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5:24 (금)
휴업중 다중이용시설 화재 늘어
휴업중 다중이용시설 화재 늘어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1.2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다중이용시설 화재사고는 줄어들고 있는 반면 휴업중인 시설의 화재사고는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제주도소방재난관리본부에 따르면 이달 들어 발생한 30건의 화재사고 중 소주방 등 소규모 다중이용시설 화재는 7건으로 전체 23%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휴업중인 다중이용시설 화재는 3건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 발생한 휴업중인 다중이용시설 화재 1건에 비해 증가한 것.

그러나 소규모 다중이용시설 화재는 지난해 같은기간 13건에 비해 급격히 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 13일 오전 2시께 휴업중인 제주시 이도2동 소재 모 소주방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 500여만원의 재산피해를 내는가 하면 이에 앞서 지난 9일에도 북제주군 구좌읍 송당리 소재 모 팬션 객실에서 어린이 불장난으로 보이는 화재가 발생 200여만원의 재산피해를 내기도 했다.

이에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해당시설의 건물주 및 영업주 등 관계자들에게 건물출입 통제 및 단전조치 등 안전관리에 힘 써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휴업중인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 야간중심의 소방순찰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