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시외버스 읍면순환 노선 일부조정 시행
시외버스 읍면순환 노선 일부조정 시행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9.06.0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현재 농어촌지역을 운행하고 있는 시외버스 읍면순환 노선 중  지역주민들이 건의한 사항과 버스 운전자들이 운행 현장에서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있는 운행시간표 등을 일부 조정해 15일부터 시행한다.

최근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는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문화예술인 마을에 위치한 방림원, 현대미술관 지역은 한림(금악-저지).고산순환 버스를 경유토록 한다. 이 노선의 버스는 하루 9회가 왕복 운행된다.

제주시 애월읍 수산리 예원동마을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하귀-유수암순환버스'를 등.하교시간에 하루 3회 추가 운행토록 하고, 이 버스는 예원동을 경유하도록 조정된다. 이 경유노선은 하루 17회 운행되던 것이 15일부터는 20회로 증편 운행된다.

구좌읍 지역 김녕-덕천-송당-세화 순환버스는 아침 학생 등교시간때 2회에 걸쳐 면수동을 경유하지 않는 대신에 세화고등학교를 경유토록 했다.

이와함께 운전자들이 운행하면서 현실에 맞지 않아 개선을 요청한 한림순환, 모슬포-산이수동 순환, 신촌-와산-신안동 순환 등 8개지역 읍면순환버스 운행시간을 단축 조정키로 했다.

이용객이 많지 않아 노선을 폐지키로 했던 신창-모슬포순환 버스의 경유지인 한경면 수장동, 복호동지역인 경우 이 지역 주민들이 폐지 보류를 요청함에 따라 현행 노선을 유지키로 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