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속보] 김태환 지사, 13일 밤 농성단과 면담 갖기로
[속보] 김태환 지사, 13일 밤 농성단과 면담 갖기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1.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제주도와 정부가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 공청회에 공권력을 앞세워 일반시민들의 출입을 원천봉쇄한 것에 대해 성난 시민들이 제주도청 1층 로비에서 3일째 항의 농성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농성단 대표단과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13일 밤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13일 오전 오창무 제주도 문화스포츠국장과 김창희 제주도 특별자치도 추진기획단장 등 도청 국장급 간부들은 제주도청 소회의실에서 농성단의 대표단체 실무자들과 협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오 국장 등은 "지난 공청회에서 불가피하게 경찰력을 동원해 출입통제한데 대해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농성단 대표자로 참석했던 강호진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정책국장은 "도청 간부들과 가진 이날 면담에서는 원론적인 입장만 상호개진했을 뿐 공청회 사태에 대한 제주도의 공식입장은 피력된 것이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실무협의에서는 해외출장을 마치고 이날 저녁 9시께 제주공항에 도착할 예정인 김태환 제주도지사와 농성단 대표단 간에 면담을 갖기로 해 이의 면담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