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새주소 홍보는 몰입 정신으로...'
'새주소 홍보는 몰입 정신으로...'
  • 강성범
  • 승인 2009.04.2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강성범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새주소부여담당

우리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지번주소가 100년만에 도로명 주소체계로 바뀌어 2012년부터 모든 국민이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서귀포시는 올해 하반기에 도로와 건물에 새주소 시설물(도로명판 및 건물번호판) 설치를 완료하고, 고지·고시를 거쳐 법적주소로서의 효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할예정이다.

이러한 모든 행위는 행정에 의하여 이루워지는 일들이며 앞으로 시민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과 사용법, 새주소의 의미, 자기집의 새주소는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 등을 직접 알려주고 새주소 사용에 하루빨리 적응 하도록 행정력을 몰입 할 계획이다.

'제15회 한라산청정 고사리축제'에서 처음으로 새주소 홍보 알리미 행사를 하면서 축제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서귀포시는 이를 계기로 더욱 내실적인 홍보 방안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함을 느끼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새주소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좀 더 세부적인 새주소 홍보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가려고 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축제장에서의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며,각 읍·면의 오일장과 각 학교별(초·중·고), 유관기관 등을 방문하여 새주소 설명회 등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2012년부터 새주소만을 전면 사용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차근차근 준비해나갈 것이다.

초기에는 지번주소에서 새주소로 바뀌어 사용하는데 혼란과 불편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앞으로 수 백년을 사용하게 될 주소로서 그 중요성과 편리함을 인식하고 후대 자손들이 편하고 쉽게 새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우리시민들이 조금 불편함을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

서귀포시의 새주소는 제주창조의 해를 맞이하여 누구나 쉽게 길을 찾아 갈 수 있게 도와주는 행복과 희망의 1번지의 안내 도우미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이다.<미디어제주>

<강성범 서귀포시 종합민원실 새주소부여담당>

# 외부원고인 '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강성범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