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23 (금)
EU, 포스코 등 반덤핑 제소 종료
EU, 포스코 등 반덤핑 제소 종료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04.1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유럽연합이 한국과 중국, 대만산 스테인리스 스틸 냉연(SCR) 제품에 대한 반덤핑 제소를 공식 종료했다.
 
17일 철강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최근 EU 집행위원회는 관보를 통해 한국과 중국, 대만 업체가 수출하는 SCR에 대한 반덤핑 제소 건을 전격 철회했다.
 
이는 SCR에 대한 시장 수요가 급감한 상황에서 반덤핑 제소의 의미가 퇴색했기 때문이다.
 
유럽철강협회는 반덤핑 제소 건이 SCR 수요가 많았던 지난 2006~2007년 시장 상황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EU 집행위원회가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더라도 매우 낮은 수준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들어 제소를 자진 철회했다.
 
EU 집행위는 유럽철강협회에 SCR 수입동향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감시체제를 구축하고 반덤핑 제소가 재접수될 경우 신속히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뉴스토마토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장 마감 후 주요뉴스(31일) 포스코, 사무직 270명 보직 이동
▶윤증현 "한-EU FTA G20에서 타결기대"
▶EU, 나노화장품 검사강화 규정 채택
▶EU産 위스키 3년내 관세 철폐
▶韓-EU FTA, "국제무역에 긍정적 효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