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 행정체제개편 정치쟁점 토론회'
'제주도 행정체제개편 정치쟁점 토론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0.2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분권연구소, "제주사회 갈등 해법 모색"

제주도 행정체제특별법안의 통합행정시장과 도의회 정수 및 선거구획정 등과 관련한 제주사회의 갈등이 첨예화되고 있는 가운데 올바른 해법을 모색하려는 토론회가 개최된다.

제주자치분권연구소는 오는 31일 제주시 탐라장애인복지관에서 제주도내 주요정당을 초청해 '제주도 행정체제개편 정치쟁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통합행정시장의 선출 및 임명방식에 대한 문제와 도의원 선거제도, 선거구 획정 인원정수 및 비례대표 문제 등 제주도의 정치적인 쟁점사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또 토론회에서는 송재호 이사장(제주대학교 교수)의 개회사를 비롯해 김두관 대통령 정무특별보좌관의 축사가 진행된다.

김진호 제주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본격적인 토론회에서는 송창권 제주자치분권 연구소 정책위원장의 의제발표가 이어진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서는 김철헌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정책실장, 김영표 한나라당 제주도당 사무처장, 김효철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정책위원장, 문대림 제주자치분권연구소 이사(제주관광대학 강사) 등의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