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애월읍, 충혼묘지 유실수 식재 및 환경정비
애월읍, 충혼묘지 유실수 식재 및 환경정비
  • 고민혁 기자
  • 승인 2009.03.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애월읍(읍장 고태민)은 31일 '한식'을 앞두고 애월읍 충혼묘지내에 매화나무 및 풋감 등 유실수 90본을 식재하고 잡초제거, 돌담정비 등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날 충혼묘지 환경정비에는 애월읍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궁화 나무 전정, 고사목제거, 돌담정비, 잡초제거 등 환경정비와 참배를 거행했다.

고태민 애월읍장은 "한식을 앞두고 보훈가족 및 재향군인 회원과 부녀회원 등 바쁜 와중에도 모든 일손을 멈추고 충혼묘지 유실수 식재 및 환경정비에 참여하여 주신데 대해 고맙고,  충혼묘지 유실수 식재는 봄에는 묘역에 하얀 꽃을 피우고 현충일에는 열매를 딸 수 있도록 하여 순국선열들의 묘역을 아름답게 가꾸어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게 함은 물론 유족 및 참배객들에게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고 자라나는 후손들에게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한편 애월읍새마을부녀회(회장 오금생)는 충혼묘지 참배 제수품과 환경정비 참여자에게 따뜻한 국수를 제공했다.

<고민혁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