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열린제주포럼, "삼다수 증산 안돼"
e열린제주포럼, "삼다수 증산 안돼"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0.27 15:13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다수의 전반적인 경영 정보 공개 요구

제주의 생명수인 지하수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e열린제주포럼(대표 고병수)은 27일 성명을 내고 삼다수의 증산은 절대안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e열린제주포럼은 성명을 통해 "제주도민의 유일자원인 지하수는 도민의 이익을 위해 쓰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e열린제주포럼은 "제주도지방개발공사는 지난 2001년에는 12만t, 2002년에는 26만t, 올해에는 32만t, 내년에는 56만t의 증산을 요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e열린제주포럼은 "경영상의 이익과 도민들을 위한 공공의 이익도 같이 생각해야 하는 지방공기업의 사장이란 사람이 도민들의 유일한 지하자원인 지하수를 통해 돈벌이에만 매달리는 것을 간과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e열린제주포럼은 "제주도는 올해 가뭄으로 인해 지난해의 평균보다 최고 30m이상 지하수면이 떨어져 해수면 아래인 기저지하수와 준기저지하수의 해수침투 발생 가능성이 어느해보다 높다"며 "해수침투 시 발생할 피해액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e열린제주포럼은 제주도지방개발공사의 지방공사수립 후인 1995년부터 삼다수의 생산량대비 매출 및 순이익, 판로, 농심과의 계약관계, 채용 등 경영 전반적인 것에 대한 행정정보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람들 2005-10-29 10:20:20
빈약한 지식과 막연한 추측으로 그저 반대만 하고 있는데.... 뜨고 싶어서 안달이 났군 ㅌㅌ 뒷배경이 의심스러운 이런 기사나 이렇게 중심도 못잡고 기사올리는 기자나 참 한심하네... 모름지기 제주지방언론이라면 제주발전을 위한길이 무엇인가 고민하는 흔적이라도 있어야지...

보리밭 2005-10-28 19:32:49
e열린 제주포럼 웃기는 소리 하고 있네 제대로 알고나 주장해라 그럴듯하게 단체 만들고 성명 발표하면 도민들이 따를것 같은가? 제대로 알고 주장다운 주장을 해라 그래 제주의 지하수가 공익재산인 것 만큼은 분명하다. 삼다수를 팔아서 개인의 배를 채우고 있나? 제주도를 위해 쓰고 있잖나? 또하나 그렇게 제주의 지하수를 아끼고 사랑한다면 골프장을 허가하지 말라고 소리높여 주장해야지 골프장 하나가 1년에 쓰는 물량이 어느정도가 되는지나 알고 있는가? 곶자왈을 지키고 살려야 한다고 이제까지 한번도 소리도 내지 않고 있다가 웬 난리 ...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렇게 사랑한다면 바다로 흘러 빠지는 물(버려지는) 이 그냥 버려지지 않도록 애쓰는 것이 바른 방법일게다. 괜히 말도 안되는 소리로 제주를 지킨다는 논리를 더이상 펴지말라. 그리고 정신차려라.그렇게 주장하면 뭐가 떨어질 것 같은가?

공공의 이익 2005-10-28 14:08:23
삼다수는 제주의 브랜드이며, 제주도민의 기업이다.
공기업으로서 기업의 이익창출과 공공의이익도 같이 생각해야된다.

지금제주의 생명수이며, 도민의 자원인 지하수에 대한 관리와 운영은
투명하게 이루어져야한다.

지하수의 상당량이 해수면 이하이다.
또한 가뭄으로 인해 최대30m까지 지하수표면이 내려가있고, 해수면이하의 지하수
에 해수가 침투한다면, 그 피해는 가히 엄청나다.

사전에 적정량과 풍부한 저장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제주도민을 위해
제주의 생명수는 쓰일수 있는 것이다.

공기업인 개발공사의 사회적 책임 또한 강조되어야 한다.

증산찬찬찬성 2005-10-27 17:59:22
사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지하수를 줄이고
공적인 삼다수를 생산하여 이익을
전 도민에게 골고루 나누어져야 한다.
찬성합니다.
칼 생수 반대

로뎅 2005-10-27 16:15:46
여기 저기 매 다른 자료들이 나와서리 뭐가 맞는 말인지 몰르겠네......
이거 어디가믄 정확한 통계를 알수 있는거요?? 다들 지하수 박사??
나도 지하수 공부하는데 뭐하나 맞는게 없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