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FTA저지도민본부 "한-EU FTA협상 중단하라"
FTA저지도민본부 "한-EU FTA협상 중단하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9.03.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한-EU FTA 제8차 협상과 관련해 한미 FTA 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는 24일 성명을 내고 협상 중단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한미 FTA 저지 제주도민운동본부는 "한미 FTA 타결에 이어 한-EU FTA 협상마저 타결 된다면 돼지고기와 낙농품, 감귤산업의 막대한 피해는 물론, 이로 인해 제주지역경제의 연쇄적 도산 역시 피할 수 없게 될 것"이라며 협상 중단을 촉구했다.

FTA저지도민본부는 "유럽연합은 가격, 품질 생산성 면에서 한국보다 월등한 경쟁력을 지닌 양돈국가로 전세계 생산량 중 30%를 차지하고 있다"며 "국내 돼지고기 수입량의 절반을 차지해 생산성 역시 한국에 비해 두배 가까이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FTA저지도민본부는 "오렌지는 계절관세를 도입한다고 하지만 노지감귤비출하기에 생산되는 월동온주, 한라봉, 세토카 등 만감류는 직격탄을 피할 수 없으며 높은 저장성으로 노지감귤 역시 피해가 불가피하다"고 지적했다.

FTA저지도민본부는 "한-EU FTA는 한미 FTA와 함께 제주지역의 주요산업인 양돈, 낙농, 감귤산업뿐만 아니라 물산업 등 공공서비스 마저 송두리째 내주게 될 것"이라며 "무분별한 FTA 추진 정책을 전면 재검토하고 1차산업 회생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피력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