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에디슨을 꿈꾼다 '2005 제주과학축전'
에디슨을 꿈꾼다 '2005 제주과학축전'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0.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로 불곷 만들기, 비누거품 폭발쇼 등 다양한 체험행사 가득

에디슨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신기하고 흥미로운 과학실험을 설계하고 과학을 몸으로 느낄수 있는 기회다.

학부모들과 가족 과학상상그림 그리기, 포트리스, 가족과학 경연대회, 우주 항공과 관련한 로켓만들기, 모형항공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가득하다.

2005 제주과학축전이 2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남제주군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과학축전은 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처음으로 산남지역에서 개최됐다.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제주 청소년 과학탐구연구회,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 산.학.연 제주지역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과학축전은 제주도내 초.중.고 및 대학교 50여개 학교의 과학 동아리 학생들 및 도민, 관광객들이 참여한다.

또 이번 과학축전에서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 과학 경연대회, 로봇체험관, 체험관련 전시회, 영상관 및 홍보관 등의 행사가 열려 청소년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과학 이벤트로 물로 불꽃 만들기, 비누거품 폭발 쇼, 레이저쇼, 솟아오르는 활화산 등이 진행돼 청소년들이 직접 눈으로 과학을 맛볼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제주 기상청에서 운영하는 풍향.풍속.풍기대 모형관측장비 만들기, 기상장비 및 홍보물 전시, 전시회 등이 운영된다.

그밖에도 텔레매틱스 단말기가 장착된 텔레매틱스 홍보차량을 이용한 텔레매틱스 체험, 전기로 구동용 모터를 회전시켜 주행하는 전기 자동차 주행 체험등이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