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3:19 (목)
첨단과학기술단지 새 명칭 '제주휴먼텍빌리지'
첨단과학기술단지 새 명칭 '제주휴먼텍빌리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0.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진철훈)는 제주국제자유도시 선도프로젝트 중 하나인 첨단과학기술단지의 새 명칭을 '제주휴먼텍빌리지'로 사용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개발센터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의 이미지를 보다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세계적인 수준으로 조성될 단지의 위상에 걸맞는 새로운 명칭을 부여하고자 최근 명칭에 관해 공모를 한 결과 '제주휴먼텍빌리지'가 선정됐다.

지난달 1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총 330명이 응모해 595건이 제안됐다.

'제주휴먼텍빌리지'는 인간을 위한 기술을 뜻하는 '휴먼텍'과 마을을 뜻하는 친숙한 느낌의 '빌리지'를 합성해 인간지향적, 환경친화적 첨단과학의 메카가 될 제주첨단과학단지의 의의와 특징을 잘 나타낸 것으로 평가받았다.

개발센터의 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제주국제자유도시 프로젝트에 대한 제주도민을 비롯한 전 국민의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제주국제자유도시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담아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