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5회 최남단 방어축제 내달 11일 개최
제5회 최남단 방어축제 내달 11일 개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0.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어 손으로 잡기. 노젓기 체험등 다양한 체험행사 가득

남제주군의 특산물인 '방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5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내달 11일부터 3일간 대정읍 모슬포항 일대에서 개최된다.

축제 첫날에는 방어 손으로 잡기, 노젓기 체험, 풍어제, 길놀이, 개막식이 진행될 예정이며 둘째날에는 바다사랑 백일장 및 사생대회, 길거리농구 예선전, 체험 선상 방어낚시, 무료 시식회 등이 개최돼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을 전망이다.

마지막날에는 최남단 선상 방어 낚시 대회, 최남단 마라톤대회, 방어 손으로 잡기, 가족 배 낚시, 해녀 물질대회, 최남단가요제 결선이 진행돼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수중방어 생터관찰, 방어연날리기, 해상관광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한층 보강돼 바다와 바람을 주제로 한 신나는 축제의 장이 될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축제를 위해 대정읍 지역주민들의 주축으로 구성된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위원장 김정전)는 축제기본계획을 마련하고 행사장 정비, 홍보물 제작, 축제홍보, 자원봉사자 모집 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