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9:56 (금)
[클릭]"특별자치 용역 '유령용역' 아니다"
[클릭]"특별자치 용역 '유령용역' 아니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0.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부언 발전연구원장, 10일 투자유치제도 용역관련 해명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이 올해 2월 제주도에 제출된 '특별자치도 기본구상에 따른 투자유치제도 개선방안' 연구보고서를 '유령용역'이라고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이 용역을 수행했던 제주발전연구원이 10일 공식 해명하고 나섰다.

고부언 제주발전연구원장은 이날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해 12월29일 제주도로부터 특별자치도의 외자유치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실시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앨리오앤컴퍼니에 연구를 위탁해 수행한 연구"라며 항간의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고 원장은 "제주도와는 업무협약을 맺었고, 연구원과 컨설팅사간에는 연구사업 위탁협약을 맺고 수행했다"고 밝혔다.

국회에 제출한 제주도의 국정감사 자료 중 이 용역이 연구용역목록에서 빠진 것과 관련해서는 "용역과제가 아닌 위탁협약 연구사업이기 때문에 포함되지 않았을 뿐으로, 고의로 누락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또 "보고서에 참여연구진이 기재되지 않은 것은 특별한 문제가 없고, 연구수행기관의 대표자인 원장 이름과 '엘리오앤컴퍼니' 컨설팅 회사명이 함께 기재돼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2000만원 이상 학술용역의 경우 용역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의 절차를 거치지 않은 것과 관련해서는 여전히 '편법 계약'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그런데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지난 7일 성명을 내고 "수천만원의 도민혈세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이번 용역보고서는 내용적 부실과 함께 그 절차에 대한 의구심이 전혀 해소되지 않고 있다"며 김태환 제주도지사와 고부언 발전연구원장의 해명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