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감귤 수확철, 쯔쯔가무시증 조심하세요!"
"감귤 수확철, 쯔쯔가무시증 조심하세요!"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11.2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보건소, '쯔쯔가무시증' 감염예방 방법 홍보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감귤 수확철에 많이 발생하는 '쯔쯔가무시증'의 감염예방 방법 홍보를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동부보건소가 조사한 '쯔쯔가무시증' 환자는 모두 5명으로, 앞으로 본격적인 감귤수확철을 맞아 환자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쯔쯔가무시증은 진드기 유충에 물려 발생하며, 피부에 검은색의 가피가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며, 고열, 두통, 오한, 근육통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 심한 경우 요통, 오심, 기침, 가래, 복통 등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

동부보건소는 '쯔쯔가무시증'의 예방을 위해 밭이나 산 등 풀이 있는 야외지역에서 일을 할 때는 항상 장갑을 착용하고, 긴 옷을 입어 맨 살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며, 풀밭에 눕지 말며 입었던 옷을 세탁한 후 다시 입도록 하고 작업이 끝난 후에는 몸과 손, 발 등을 깨끗이 씻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부보건소는 쯔쯔가무시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경우, 비교적 휴유증 없이 잘 낫는 병이지만 치료의 시기를 놓칠 경우 심부전 등 순화기장애로 사망하는 경우도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