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서귀포시 모든 행사를 한눈에, 행사달력 제작
서귀포시 모든 행사를 한눈에, 행사달력 제작
  • 고선희 인턴기자
  • 승인 2008.11.0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각종 문화와 스포츠 행사 등에 관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매월 행사 달력을 제작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배부하고 있다.

행사달력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서귀포시의 축제와 행사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관련부서의 문의를 통해 확인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발생함에 따라 이러한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제작됐으며 10월 행사달력을 배부한 결과, 시민들과 관내 기관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문화ㆍ스포츠ㆍ축제 등 서귀포시의 주요 정보를 종합해 제작되고 있어 향후 시 관내 각급 기관 및 단체에서 자체 행사계획 수립시 중요 참고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아울러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한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시정을 홍보하는 매개체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방어축제 등 큰 행사를 앞두고 제작된 11월 행사달력은 다양한 행사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일정 부분을  블록 단위로 구분하고 축제, 문화 등에 관한 정보를 뒷면에 별도 표기해 자세하게 알려줌으로써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제주>

<고선희 객원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