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6:39 (화)
서귀포시, '산불없는 해' 가을철 산불예방에 총력
서귀포시, '산불없는 해' 가을철 산불예방에 총력
  • 고선희 인턴기자
  • 승인 2008.10.2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2008년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 기간(11월 1일~ 12월 15일)이 다가옴에 따라 시ㆍ읍ㆍ면ㆍ동(13개 기관)에 대책본부를 설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산불방지 대책 기간 중 감시초소와 취약지역에 산불감시원 65명, 전문예방 진화대원 15명, 기동 단속반 21명 등 총 100여명을 집중 배치해 취약지역에 대한 입체적 단속활동을 실시하며 지난 1월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된 대정읍 가시악 등 73개소에 대한 무단 입산자 통제를 실시한다.

또한 서귀포시는 산불예방에 따른 감시초소정비, 진화장비 점검 및 홍보용 깃발 제작, 산불관계자교육 등 산불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산림인접지(민악, 고이악 주변) 산불요인 사전 제거작업도 실시해 산불 예방 및 산불로 인한 산림피해 최소화 도모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앞으로 산림 인접지역에서 밭두렁태우기, 농업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행위를 하는 자 등은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및 산불 관련 처벌규정에 의거, 벌칙 및 과태료 부과 조치를 강력하게 취할 방침이다. <미디어제주>

<고선희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