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제주에 대규모 '실내 아이스링크' 들어선다
제주에 대규모 '실내 아이스링크' 들어선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10.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점]JDC, 1만명 수용규모 '아이스파크' 조성키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경택, JDC)가 제주에 최대규모의 실내 아이스링크 등을 조성하는 '제주아이스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JDC는 29일 오후 3시30분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소재 제주신라호텔에서 제주관광공사 및 사업제안자인 (주)아이스더비인터내셔널과 공동으로 아이스파크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제주아이스파크는 총사업비 9000억원을 투자해 70만㎡ 규모로 조성된다. 시설물 중에서는 최대 1만명 수용 가능한 실내 아이스링크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에따른 투자재원은 국내.외 투자유치를 통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아이스파크사업은 날씨가 따뜻한 제주에서 사계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상된 역발상적 테마팤,로 실내슼, 스케이트를 포함해 컬링, 봅슬레이 등 특수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상됐다.

JDC는 동계스포츠 불모지에 차별적인 인프라를 제공해 제주관광을 혁신한다는 복안을 갖고 있다.

또 일부시설에 한해 경빙을 유치해 스포츠단지 전체를 활성화할 방안이다. 특히 경빙은 국내 고객이 아닌 외국고객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마케팅 노력을 전개해 경륜이나 경마와는 차별적인 방법으로 운영하는 한편 법적 제도적으로 부작용을 차단할 예정이다.

JDC는 앞으로 국제자유도시 선도프로젝트 중 하나로 이 아이스파크 사업을 추가 계획해 핵심프로젝트의 다변화를 유도하는 한편,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마련해 국제자유도시 건설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제주아이스파크 조성사업의 경우 구체적인 사업부지나 계획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