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교육개방 저지를 위한 전국적 총력 투쟁 돌입
교육개방 저지를 위한 전국적 총력 투쟁 돌입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9.14 12:0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조, 14일 제주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교육개방 총력적 투쟁 결의

제주특별자치도의 교육개방과 관련해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적극적으로 투쟁나갈 것을 선포했다.

전국 16개 시.도 지부단으로 구성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중앙집행위원회는 14일 제주도교육청 기자회견실에서 "올바른 학교자치 실현과 교육개방 저지를 위한 전국적 총력 투쟁" 기자회견을 가졌다.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중아정부를 상대로 강력한 입버화 저지 투쟁, 제주지부의 상경투쟁 지원, 전국 공동수업 실시, 전국투쟁지원단의 제주도방문 투쟁, 전국의 분회장 선언조직 등 모든 수단을 총 도원해 투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세계어느나라도 교육개방을 스스로 나서지 않는다"며 "제주도가 모델로 삼는 싱가폴과 홍콩도 유.초.중.고등학교의 개방은 추진하고 있지 않는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이어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제주도와 정부가 특별자치도 교육부문 개방과 관련해 교육계의 의견을 충분히 받아들이겠다고 했던 공언은 어디로 갔냐"며  지적했다.

특히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지금 제주도의 교육개방은 특구로 지정된 인천의 경우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라며 "외국인학교에 대한 내국인 허용문제 등 인천의 경우는 제어가 가능할  정도로 개방이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보통교육은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차별돼선 안되는 국민의 최소 복지영역"이라며 "교육재정을 확충해나가고 교육여건을 개선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올바른 학교 자치, 교육 자치가 실현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수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제주의 교육개방은 제주만의 문제가 아니며 교육을 파는 것은 국가와 민족을 파는 일"라며 "제주의 교육개방은 국가 교육의 근간을 뒤흔드는 일"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또 강순문 전교조 제주지부장은 "제주도가 제주특별자치도를 추진해 나감에 있어서 교육개방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논의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졸속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지금의 입장을 계속적으로 고수하고 나온다면 투쟁으로서 이를 기필코 막아낼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지난 13일 제주도청 앞에서 열린 특별자치도 공공성강화를 위한 공동대책위 주최 제1차 제주도민결의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걱정 2005-09-14 17:27:36
제목 당신들은 김정일 기쁨조인가? 글쓴이 김진호(jinhok47)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의 동상 철거와 사수를 놓고 보수와 혁신세력간에 논쟁이 한창이다. 맥아더 동상 철거에는 민노총, 전교조, 한총련 등이 중심이 되어서 현정부의 묵시적 인정 하에 대대적인 선전선동을 하고 있다.
이들의 행동에는 6.26남침은 세계가 인정하는 사실인데도 강정구란 정신나간 놈이 통일전쟁으로 미화하고 김일성 일가를 찬양하며 맥아더를 민족분단의 원흉으로 몰아간 글의 영향도 한몫을 톡톡히 하였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불법 단체를 대통령 병이든 김대중이가 표를 얻기 위하여 법적으로 인정해 주니까 이제는 공산사회주의의 주구(전교조)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교과서의 내용을 왜곡하고 의식화 교육 - 좌파 사회주의 - 을 시켜도 노무현대통령의 참여정부와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은 수수방관하고 있으며 마지못해 처벌을 한다는 말(엄포)로 끝내며 처벌이나 법적 대응을 하지않고 장님마냥 눈감아 주고 있다.
6.25가 남침이라는 사실을 엄연히 알면서도 맥아더 원수 덕에 인천상륙작전이 성공리에 끝나고 소련의 사주를(스타린의 전폭적 지원과 모택동의 묵시적 인정) 받은 김일성의 적화 야욕이 백일몽이 된 것을 알면서도 1.4후퇴시 북한체제에 염증을 느낀 북한동포가 500만 이상 자유를 찾아 월남한 사실도 알면서도 동상 철거에 앞장서는 전교조! 참으로 가증스럽다! 과연 그들이 참 스승인가 목적 달성을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공산주의 사상에 물든 교사들인가?
대학교수라는 인간(강정구)이 민주주의 국가(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공산주의 찬양과 미화에 열을 올려 대학생을 의식화 시켜 공산주의 추종자 만들고 초.중.고등학교에서는 전교조 소속 노동자들이 어린 학생들을 김정일의 추종자로 만드는가 하면 지상파 방송 KBS의 사장 정연주가 조선노동당 서열(25위?)인 거물 간첩 송두율을 민주화 투사로 미화시키고 국민을 혼란스럽게 만들며 참여정부의 고위층및 이해찬 국무총리, 정동영통일부장관, 일부 386들은 내어놓고 북한 김정일을 참양고무하는 발언을 하고 있으니 우리 나라의 정체성 실종될 위기에 놓여있다.
그리고 민노총은 귀족노조로서 민주노동당(조선노동당의 2중대)의 모태이자 투쟁과 선전 선동의 전문가 집단이다. 그들의 사주를 받는 게 전교조이니 초록은 동색이다 보니 행동 통일은 찰떡 궁합이고...... 그래서 동상 철거에 학생(한총련 소속)을 제외한 직능단체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빨갱이의 모범을 보이고 있으니 한심하기 짝이 없다.
민족의 가슴을 총칼로 찌르고 국토를 초토화한 김일성은 영웅으로 둔갑이 되고 억압과 공포의 구렁텅이에서 구해준 맥아더는 철천지 원수가 되니 세계 여러 나라 특히 6.25때 목숨바친 16개의 우방국들이 대한민국 국민은 의리도 없고 은혜도 모르며 - 물에 빠진 놈 구해 주니까 보따리 내 놓아라" 하는 놈과 같은 - 자유와 평화도 모르는 아주 저질 미개인이라고 욕하지 않을까!
김대중이 6.15 북한 방문은 서로의 체제에 대한 간섭은 배제하고 독자적인 체제를 유지하다가 작은 연방인가 나발인가를 하도록 되어 있는 것으로 안다.
한총련 소속 무식하고 공산주의 종주국 소련마져 팽개쳐 버린 사회주의 사상에 진하게 물이 든 대학생들이 김정일이가 보기에 너무 귀엽게 굴고 자기를 찬양하니까 북한의 김정일은 친북 사이트를 통하여 한총련을 합법화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엄연한 내정 간섭인데도 노무현의 참여정부는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 아니 또 구렁이 담 넘어가듯 표를 의식하여 김대중이 전교조 합법화하듯 한총련을 합법화하지 않는다는 보장도 결코 없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김대중이부터 잡아들이든지 -부정축재와 사기 및 국고 낭비와 축첩 - 청문회에 올려야 하고 다음으로 현참여정부의 노무현 대통령도 응분의 책임을 져야한다. 물론 임기가 끝나면 자기도 청문회에 끌려 나오겠지만....
민노총, 전교조, 한총련 소속 인간들 언제 철이 들어 김정일의 기쁨조 노릇을 그만둘 것인가!

이놈들! 2005-09-14 13:29:02
제주특별자치도의 교육개방과 관련해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적극적으로 투쟁나갈 것을 선포했다.

[[[대꾸1]] 사실은 대꾸할 가치조차도 없지만, 언론이 니들이 성명질만 하면 기사꺼리가 없어선지 사진 여러장에 호들깝을 떨어 할 수 없이, 진상을 조명하는 차원에서 댓글을 붙인다. 나는 평범한 제주도민으로 제주가 발전해갈 길이 무었인지를 고민해 보는 사람올시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의 회원이 교사의 몇 %랍니까? 당연히 극소수지요 극자가 비위 상하면 그냥 10-20%내외정도이지요. 이 사람들이 대다수의 동조도 없이 헤집고 다니는게 그리고 소수가 대다수의 생각을 무시하고 주장을 설쳐대는게 그게 전교조의 교리요???? 그거 코란과 비슷한거 아니우, 조금 있다간 테러도 불사하겠구료 수단과 방법을 다 동원하다니깐... 자네들 아프간 산골에서 훈련받고 왔냐?
갈옷은 왜 입고 날리냐??? 그게 양복보다 비싸다면서... 니들 도대체 무슨돈으로 전국을 누비고 다니냐... 너희들 사회의 어디선가 삥땅하고 있는거 아니냐??? 혹시 니들 마누라 잘만나 니들이 백수가 되도 먹고 살만하니깐 이짓거리 하는거 아니냐... 교사귀족들이 이런 짓을 하면... 진짜 혼자 먹고 사는 사람들 니들 쫓아 다니다 백수되면 책임질래... 니들이 제주에 경제적 부를 쌓는데 한푼이라도 보탠거 있어.... 제주에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기여한게 있어?? 제주도민은 현실적인 문제가 지금 급하다... 뭘 알고 성명질 하고 길가에 나가 짜빠지거라...
===================================
전국 16개 시.도 지부단으로 구성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중앙집행위원회는 14일 제주도교육청 기자회견실에서 "올바른 학교자치 실현과 교육개방 저지를 위한 전국적 총력 투쟁" 기자회견을 가졌다.
[[[대꾸2]]] 너희들이 말하는 올바른 교육자치가 뭐며, 그걸 위해선 누가 자금 세금을 내야하며, 그런 자치가 내 자식을 제주대 보낼거 서울대 보내게 해 줄 수 있냐? 서민들은 그게 더 중요하다 이말이다... 니네들이 말하는 것의 내용을 공개해 봐라... 한 마디 한마디 박살을 내줄테니깐...
교육개방저지 니들더러 누가 교육하라고 했어... 싫으면 떠나, 대세는 개방이야... 싫은 놈이 떠나면 되는거 아냐... 니들에게 하나님이 점지한거 아니야...
개방이 뭔줄도 모르는 놈들이 외국이라면 오랑캐 쯤으로 지레겁먹는 놈들이 무슨 개방을 논할 자격이 있냐? 영어나 할 줄 아냐? 외국사람과 1시간 무난히 의견교환을 할 수 있냐? 이런 주장을 영어로 한번 해봐라... 한번 너희들의 자질이나 검증하고 개방을 운운할 자격이 있는지 좀 보고... 니들 견해를 들어 보자꾸나...
==================================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중아정부를 상대로 강력한 입버화 저지 투쟁, 제주지부의 상경투쟁 지원, 전국 공동수업 실시, 전국투쟁지원단의 제주도방문 투쟁, 전국의 분회장 선언조직 등 모든 수단을 총 도원해 투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꾸3]]] 이런걸 발광이라고 한다. 힘도 없고 니들에게 국민이 힘을 줄이도 없는데 지멋대로 깝죽대는거 그걸 문자로 "지랄발광"이라고 한다. 사지가 멀쩡하니 무슨 짓을 하건 니들 자유지만, 좀 생산적으로 활동해 보는 방안을 강구하거라... 어찌 하는 짓마다. 사회에 부담만 지우고, 멍에가 되는 짓만 골라하니? 그것도 참 별난 종내기인거 같다
=========================================


또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세계어느나라도 교육개방을 스스로 나서지 않는다"며 "제주도가 모델로 삼는 싱가폴과 홍콩도 유.초.중.고등학교의 개방은 추진하고 있지 않는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대꾸4]]] SAS, United World College, 프랑스, 호주, 독일 기타 영어교육을 하는 초중고등학교가 있느니라, 비싸서 그렇지 누구나 들어 갈 수가 있느니라, 소정의 자격만 갖추면, 요샌 한국학생들 영어기초교육과정까지 두며 유치한다더라...
싱가포르학생은 가래도 거의 안간다... 왜 그들은 자체의 교육시스템이 훌륭하고, 그런 정규교육과정에서 맺게되는 Network가 결국 사회에 진출해서도 매우 중요한 자산이기에 또 비싼 돈 들여 외국학교과정에 간다고 Local학교보다 그 비용에 상응하는 확실히 차이나는 질의 교육을 받는것도 아니기에... 만약에 외국학교들이 등록금을 반절로 낮추면 상황은 좀 달라 질지도 모른다. 알려면 뭘 제대로 알고 지껄여 이놈들아... 정말 짜증나네... 몇번씩 이런 유사한 글이 인터넸에 올랐건만 학습이 전혀 안되는걸 보니, 지들생각과 다른 새로운 지식은 아예 거부하는구먼, 그러구 무슨놈의 교사짓을 하겠다는거냐? 다 사직서 내거라... 아니면 재교육을 받든지... 중요한건 자체 교육시스템과 교사들의 경쟁력이다... 전교조교사들 형편없지... 그러니 외국인 학교가 오면 니들 밥그룻부터 날라갈거야... 그건 한국교육의 선진화를 위해 불가피한 과정이지... 댓가이고...
==================================
이어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제주도와 정부가 특별자치도 교육부문 개방과 관련해 교육계의 의견을 충분히 받아들이겠다고 했던 공언은 어디로 갔냐"며 지적했다.
[[[대꾸4]]] 미흡하지만 하고 있지 않나??? 공무원들이 하는 일을 잘 몰라 확실히 답하긴 곤란하나... 첨부터 이런 기획이 이루어진단걸 알면, 그 때부터 여러 요로를 통해 니들 안을 내놓지 그랬니... 사실 니들 안도 없잖니... 무조건 반대이외엔... 안그러니??? 있으면 지금부터라도 구체적으로 내놔 봐... 우리 시민들도 좀 보자 도청에서 내는거랑 전교조서 내는거랑 비교 좀 조목조목해 보게...
=========================================
특히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지금 제주도의 교육개방은 특구로 지정된 인천의 경우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라며 "외국인학교에 대한 내국인 허용문제 등 인천의 경우는 제어가 가능할 정도로 개방이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꾸 5]]]] 인천과 비교해선 안된다, 지정학적으로 인천보다 훨씬 더 우호적으로 활짝 개방하지 않고는 인천과의 경쟁에서 백전백패다... 아냐??? 비교를 홍콩과 해야 한다... 알것냐??? 무식한 놈들아... 욕이 절로 나온다 막...

============================================
그러면서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보통교육은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차별돼선 안되는 국민의 최소 복지영역"이라며 "교육재정을 확충해나가고 교육여건을 개선하려는 의지가 있어야 올바른 학교 자치, 교육 자치가 실현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꾸6]]]] 이 넘들아 그럴려면 얼마가 소요되고, 그 돈은 누가 세금으로 갖다 바쳐야 돼냐? 그래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처럼 하면 좋지... 그래서 세금을 얼마나 내는 줄 아냐??? 그거 내곤 생계를 유지할 제주도민이 몇 %나 될까???
그런 세금 내면서까지 제주에 와서 투자할 기업이 몇개나 있을거 같냐???? 뭘 따져 보지도 않고, 공자님 마빡 튕기는 소리만 하니깐... 니들 지 성화에 못이겨 거리로 뛰쳐 나가고 공갈협박이나 일삼고 하는거야... 아무도 너희를 심정적으로 지원하는 사람없어... 워낙 황당무개한 소리만 하고 다니니깐... 알간...
=====================

이수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제주의 교육개방은 제주만의 문제가 아니며 교육을 파는 것은 국가와 민족을 파는 일"라며 "제주의 교육개방은 국가 교육의 근간을 뒤흔드는 일"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대꾸 7]]] 교육을 팔어??? 그렇게 질좋은 교육을 우리가 하냐? 미국이나 유렵 싱가포르의 유명 대학 초중등학교는 그들이 개발한 좋은 교육프로그램과 평가체계 및 학교운영 컨설팅서비스를 수출하며 수익사업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우린 그 정도로 발전하면 안돼냐?? 중국 베트남 등 개발 도상국들을 대상으로... 그런데 전교조 니들은 이런 발상도 못할 뿐만아니라 할 역량도 안왜... 이런 수준이 될려면 외국교육기관과의 교류(이미 많은 대학고 외고가 하고 있잖아...)가 이루어지고 서로의 역량을 전수 전이하면서 경쟁력을 키워가는 과정에서 가능해 문걸어 잠그면 그런 학습기회도 폐쇄되는거야 알갔니???/
======================================

또 강순문 전교조 제주지부장은 "제주도가 제주특별자치도를 추진해 나감에 있어서 교육개방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논의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졸속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지금의 입장을 계속적으로 고수하고 나온다면 투쟁으로서 이를 기필코 막아낼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꾸 8]]]] 문제는 너희들이지 다른 사람은 이해과 공갑을 형성하고 있어...
============================
한편 전교조 중앙위원회는 지난 13일 열린 제주도민결의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다.

[[[[대꾸]]]] 외지인 끌어 들인 간신배적 도민배신적 작태도 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