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시평생학습소식지 '우리함께 평생을...' 발간
제주시평생학습소식지 '우리함께 평생을...' 발간
  • 고선희 인턴기자
  • 승인 2008.10.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평생학습 사례를 널리 홍보하고 학습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제주시평생학습 소식지 '우리함께 평생을...'제6호를 발간 배포했다.

제주시 평생학습소식지는 2003년부터 학습정보지로서의 역할을 하며 우리지역의 평생학습 우수사례와 미담사례 등을 실어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배움과 나눔의 학습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올해 발간된 소식지는 제주시 평생학습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들을 소개하고 올해 선정된 학습동아리인 '제주외국어클럽', 제주청소년 자활지원관 '동행', 독서동아리 '올레(새마을문고제주시지부)'의 활동을 담아 흥미로운 학습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헝가리가 고향인 이 아니타씨의 평생학습센터프로그램 참여와 국제시민양성교육에 참여했던 김희철씨의 참여소감은 올해 제주시가 중점 추진한 1시민 1평생학습 참여사업으로 배우는 기쁨의 성과로 소개됐다.

이 외에 서유럽 평생교육기관 해외연수에 다녀온 평생교육사의 해외연수보고서, 평생학습 칼럼 등 다양한 정보들을 함께 담아냈다.

한편 이번 발간된 평생학습 소식지는 제주지역의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100여개소를 비롯해 전국평생학습도시 76개소, 평생학습동아리 50개소, 교육기관, 언론사 등 총 300여개소에 배포해 우리지역의 평생학습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미디어제주>

<고선희 객원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