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41 (금)
감산.대평리, 1권역 농촌종합개발사업 본격 착수
감산.대평리, 1권역 농촌종합개발사업 본격 착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9.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제주군은 안덕면 감산리와 대평리를 1권역으로 하는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

10일 남제주군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기본계획 수립을 착수한 안덕면 감산.대평리를 1권역으로 하는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기본계획이 확정돼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케 됐다.

남제주군은 이를 우해 농촌마을의 경관 개선, 생활환경정비 및 주민소득 기반 확충 등을 통해 쾌적한 정주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세부설계를 발주했다.

그런데 감산.대평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은 총 67억9200만원이 투입돼 올해부터 2009년 사업 완공을 목표로 5개년 계획으로 추진된다.

주요 사업내용을 보면 종합복지회관과 커뮤니티센터, 체육공원, 가로경관 개선, 마을안길 정비, 조형물 설치, 군산 등산로 파고라 설치 등이다.

또 해안 방문객 편의시설과 안덕계곡 화장실 정비, 청소년수련원 리모델링 구축, 자연나눔테마파크 조성 등의 농촌관광 인프라 구축사업도 추진된다.

또 고소득 영농기반 조성과 마케팅 지원사업 등 다양하고 종합적인 사업이 전개될 계획이어서 지역발전 및 주민소득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