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진보신당 "창씨개명해도 해군기지는 해군기지일 뿐"
진보신당 "창씨개명해도 해군기지는 해군기지일 뿐"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10.0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해군기지 건설문제와 관련해 국방부와 '협의절차'를 완료한 것과 관련해, 진보신당 제주추진위원회는 2일 성명을 내고 "김태환 제주도정은 지역갈등을 조장하지 말고 해군기지 건설을 즉각 백지화하라"고 촉구했다.

진보신당 제주추진위는 이날 성명에서 "제주도가 제주도민은 물론 도의회의 의견조차 무시한 채 국방부와 조건부로 협의했다며 막무가내로 해군기지를 추진하고 있다"며 "제주도가 국방부에 8가지의 요구사항을 협의 요청했다기 보다는 구걸에 가깝다"고 비난했다.

진보신당은 제주도가 국방부에 요구한 8가지 사항 중 해군기지 명칭을 '관광미항'으로 바꿔 불러줄 것을 요청한 것과 관련해서는, "관광미항이라고 창씨개명해 달라고 읍소하고 있다"고 꼬집고는, "해군이 주장하는 것처럼 해군기지를 해군기지라고 불러야지 크루즈선박 접안시설을 딸랑 하나 있다고 관광미항이 될 순 없다"고 지적했다.

또 "창씨개명한다고 해도 해군기지는 해군기지일 뿐"이라며 "김태환 도정이 호형호제 못하는 홍길동이 아니고서야 해군기지를 해군기지라고 부르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질타했다.

진보신당은 또 "김태환 도정은 창씨개명도 모자라 국방부에 주민들에게 많이 보상해 주고 건설업자에게 일자리를 마련해달라고 구걸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언제 제주도민과 강정주민들이 해군기지를 유치하고 돈을 많이 달라고 요구했는가"라며 제주도당의 일방적 독주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보신당은 "김태환 도정은 더 이상 불필요한 지역갈등을 조장하지 말고 즉각 해군기지 건설을 백지화하라"며 "그것만이 조작된 여론조사로 일방적으로 해군기지 건설을 강행한 김태환 도정이 제주도민에게 사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