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내가 만든 신문", <통일신문 공모전> 개최
"내가 만든 신문", <통일신문 공모전> 개최
  • 고선희 인턴기자
  • 승인 2008.09.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통일교육센터 등 공동주관, 10월10일까지 공모

제주지역통일교육센터(제주대 평화연구소)와 2단계 BK21 제주평화연구협력육성사업팀, 제주대학교 언론홍보학과,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인터넷신문 미디어제주가 주최ㆍ주관하는 '통일신문공모전'이 오는 10월 10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 스스로가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정리해가는 과정을 통한 체험학습 및 지역 현안, 사회 문제와 평화ㆍ통일의 상호관련성을 이해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부는 신문에서 평화ㆍ통일 관련 내용을 찾아 정리하거나 가족의 평화가 소중하게 느껴졌던 경험, 통일이 된다면 하고 싶은 것, 평화ㆍ통일 관련 견학 등의 체험 내용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중ㆍ고등부는 가족 간의 정이나 화해의 경험을 평화ㆍ통일과 연관 짓거나 지역 현안이나 사회문제를 평화ㆍ통일과 연관시켜 재해석, 기자가 돼 직접 취재하는 것도 권장하고 있다.

응모 방법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며 결과는 10월 17일 개별 통보,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개인 일 경우 작품 수는 1인당 1점이며 팀일 경우 4명 이하(팀당 1점)로 제한하고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대 평화연구소평화연구소(☎754-2331), 제주대 언론홍보학과(☎754-2940), 제주지역통일교육센터 홈페이지(club.cyworld.com/unijeju)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제주>

<고선희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