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27 (금)
FTA대응특별위원회 활동 중간보고서 발표
FTA대응특별위원회 활동 중간보고서 발표
  • 고선희 인턴기자
  • 승인 2008.09.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FTA대응특별위원회(위원장 김완근)는 지난 해 7월부터 현재까지 그간의 활동내용을 담은 중간보고서를 마련하고 23일 발표한다.

그동안 FTA대응특별위원회는 한ㆍ미 FTA 협상타결 및 시장개방화 시대에 제주농업의 완전개방 및 무관세 상황을 가정해, 특별위원회 산하 제주농업 구조혁신 연구단을 구성하고 제주농업의 문제점을 진단, 향후 발전방안을 연구해 왔다.

이번 보고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특별위원회 산하 농업구조혁신연구단에서 연구 활동한 FTA 협상에 따른 제주농업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진단하고 향후 제주농업의 정책방향 등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연구단 활동이 제한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제주농업현상진단 내부 토론회 활동에서 제주농업의 각 주체들간에 이해관계 및 역량을 진솔하게 토론해 과거 진행된 어느 토론보다도 정확한 현실분석을 통한 문제점과 과제를 파악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뜻깊은 자성과 미래를 위한 활동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한편 제주농업구조혁신연구단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감귤 및 일반농업에 분야별 진단, 농업정주체에 대한 진단, 농촌개발에 대한 진단 등에 대한 분야별 토론회 및 워크숍, 농정추진에 대한 도민여론조사 등을 실시했다. <미디어제주>

<고선희 인턴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