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 중기 지방재정계획 수립 추진
제주도, 중기 지방재정계획 수립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8.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행정안전부에서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 기준이 시달됨에 따라 다음달말까지 중기지방재정계획안을 작성하기로 했다.

중기지방재정계획은 중.장기적인 시계에서 지방재정의 계획적인 운용과 국가계획과 지방계획의 연계를 위해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경제.사회여건 변화를 반영한 연동화 계획으로, 국가와 지방의 재정적 연계성을 확보해 재정운용의 기본틀로 활용하게 된다.

올해 중기지방재정계획의 기본방향은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중기지방재정계획과 내년 예산편성운영기준 및 기금운용계획수립기준을 참조해 국가정책 방향의 큰 틀 속에서 자치단체의 실정과 특성에 부합하고 비전과 정책을 실현할 수 있는 재정계획으로 수립해 나가게 된다.

중기계획은 지방재정법 규정에 따라 국가계획과 지역계획이 연계되도록 수립하되, 2008~2012년(5년)까지를 계획기간으로 해 일반회계와 특별회계(기금 제외)를 대상으로 작성하게 된다.

한편 제주자치도는 이달부터 다음달까지 중기지방재정계획안을 작성하고 10월말까지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에서 확정해 내년 예산안과 함께 11월11일까지 제주도의회 제출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