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3:19 (목)
"도정 행보 '위험수위', 이대로 좌시할 수 없다"
"도정 행보 '위험수위', 이대로 좌시할 수 없다"
  • 이지영 인턴기자
  • 승인 2008.08.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6일 제주도정 개혁 촉구 기자회견

국내 영리법인 병원 도민여론조사 이후 제주특별자치도가 민주공무원노조에 대한 감사위원회 조사의뢰 등 '이상 기류'를 보이면서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가 총력적 대응에 나서기로 해 주목된다.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들은 6일 오전 11시 신제주 농업인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도정의 전면적 개혁을 촉구한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영리병원 여론조사 이후 도정 행보에 대한 정면 대응방침을 비롯해 한라산케이블카와 해군기지 논란 등 현안에 대한 총력적 대응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제주특별자치도의 하반기 정기인사를 앞두고, 제주도 주요 고위 책임자에 대한 인적쇄신도 요구할 예정이어서, 시민단체로부터 지목된 '고위직 간부'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민사회단체들은 사전에 보낸 기자회견 예고자료를 통해, "지난 7월28일 영리병원 여론조사 결과와 관련해, 김태환 제주지사는 이를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했지만, 실재하는 도정의 행보는 공무원 노조 엄단, 8월 인사 여론조사 관련실적 반영설 등 오히려 민의를 거스르는 무리한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들 단체는 또 "오히려 '케이블카 재추진' 등 첨예한 갈등사안을 재차 도마에 올려놓는 등 도민사회의 갈등과 혼란을 도정이 나서서 재연하려 하고 있어 심각한 우려를 갖게 한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지난 영리병원 여론조사 결과로 드러난 민의는 비단 영리병원 사안을 넘어, 이의 추진과정에서 비롯된 동원주의적 여론몰이와 일방주의 행정을 매개로 표류와 혼란만 거듭하는 도정에 대해 도민들이 보내는 일종의 '경고 메시지'라고 생각한다"며 "그럼에도 도정은 이러한 도민 민의에 보다 귀를 기울이려는 성찰과 스스로 쇄신하려는 노력보다는 잘못된 정책을 반대하는 목소리를 '발목잡기'식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여론조사 결과로 나타난 도민여론을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하면서 오히려 이를 '거부'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들 단체는 "현 도정의 행보가 매우 우려할 만한 수위로 치닫고 있다는 우려에 어제 각 시민단체 대표자 모임을 갖고 이에대한 대응은 물론 도정개혁을 위한 노력에 나서기로 합의했다"고 밝히고, 6일 기자회견을 통해 현안별 입장과 함께 앞으로 투쟁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이지영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