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전문] 도민운동본부 영리병원 추진 관련 성명
[전문] 도민운동본부 영리병원 추진 관련 성명
  • 미디어제주
  • 승인 2008.07.24 13: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리병원 추진 등 3단계 제도개선 관련        
    - 김태환 도정 권력남용 및 비상식적 행위 사례수집
   제주도의회는 영리병원 추진 예산 감시와 행정조사에 나서라



1. 영리병원 추진에 대한 김태환 도정의 비이성적인 행위가 도를 넘어서면서 제주도민들은 ‘열대야’ 보다 더 심한 불쾌감을 느끼고 있다.
 특히 겉으로는 합리성과 객관성 운운하고 있지만 정작 김태환 도정의 행태는 관제반상회 뿐만 아니라 공무원 총동원, 반대활동 회유 등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실제 공무원들이 경우 도지사의 지시로 21일부터 23일까지 사실상 반강제 출장을 통해 영리병원 홍보에 나서는 등 상식을 벗어난 행위가 벌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영리병원 등 홍보 명분으로 접촉한 제주도민만 10만명이 넘었다는 소식이 도청 내부 자료로 밝혀지고 있다.

2. 이에 운동본부는 영리병원 추진 과정과 3단계 제도개선 추진에 대한 권력남용과 각종 비상식적인 사례에 대한 수집센터를 7월24일-7월28일 운영키로 했다.


▲행정기관이라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각종 단체에 대한 유․무형 압력행사 및 동원 사례 ▲ 공무원이 나서서 진행된 비상식적 홍보사례 ▲ 여론조사에 대한 비합리적 유도 행위 ▲ 3단계 문제제기에 대한 방행행위 등 영리병원 등 3단계 제도개선과 관련해 잘못된 행정행위 전반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또한 이번 영리병원 추진과정에서 빚어진 잘못된 행위에 대해 공무원 내부의 공익적 제보도 정리해 문제가 있는 부문은 알려낼 계획이다.

운동본부는 이같은 잘못된 사례들을 모아 도민들에게 제대로 알려나갈 것이며 제주도의회에 행정조사를 촉구하는 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3. 운동본부는 제주도의회에도 촉구한다. 이번에 빚어진 영리병원 추진 등과 관련한 권력남용과 관제총동원 사태와 관련해 제주도가 집행한 막대한 예산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한다.

김태환 도정은 이번 추경이 ‘경제살리기 예산’이라고 주장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영리병원 추진 관련 비용으로 사용될 것으로 의심되는 업무추진비 과다 편성한 점에 대해서 구체적인 삭감행위를 통해 의회로서의 책무를 다하길 바란다.

아울러 제주도의회는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해 즉시 ‘행정조사권’을 발동하는 등 자신들의 책무를 일부라도 이행해 줄 것을 요청하는 바이다.

한편 영리병원 및 3단계 제도개선 관련 권력남용 및 비상식적 행정행위에 대한 사례 접수는 운동본부 소속 단체는 물론 간사단체인 제주주민자치연대 722-2701(간사단체 제주주민자치연대) 팩스 757-7211 등으로 하면 된다.


                                   2008년 7월 24일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성 강화와  올바른 조례 제․개정을 위한 도민운동본부


공공서비스노조제주지구협의료연대제주지역지부/곶자왈사람들/남북공동선언제주실천연대/민주노동당제주도당/서귀포시민연대/전국공무원노조제주지역본부/전국교직원노동조합제주지부/전국농민회총연맹제주도연맹/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제주본부/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제주도연합/전국참교육학부모회제주지부/제주도친환경농업인단체연합회/제주씨네아일랜드/제주주민자치연대/제주YWCA/제주YMCA/제주여민회/제주장애인인권포럼/제주통일청년회/탐라자치연대/(사)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제주도지회/제주지역자활센터협회/한국장애인연맹제주DPI/한라병원지부노동조합/제주외국인평화공동체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어도 2008-07-27 02:28:34
님이 보기에는 3~4명이 모인 단체로 모이사나요? 위본문 조직을 그리 잘 아시나요?
님 댓글 그대로 더이상 희로 마시지요 그리고 님 수준도 알만한 수준이오니 더이상 댓글 오리지마시지요

한라산 2008-07-24 14:36:50
3~4명 모여서 도민 대표라니 한심하고 기가 막힙니다.
도민의 이름은 더 이상 희로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