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전문] 영리병원 도민 여론조사 설문초안
[전문] 영리병원 도민 여론조사 설문초안
  • 미디어제주
  • 승인 2008.07.22 10:4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영리법인 병원 설립에 관한 도민여론조사 설문초안

안녕하십니까?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우수 의료기관 유치를 통해 도내 의료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의료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도지사가 지정하는  도내 특정지역에 한해 국내 영리법인 병원을 설립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 마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의료체계의 변동이나 의료비 인상 등을 우려하여 도에서 추진하는 국내 영리법인 병원 설립에 대해 반대의견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에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도의 특정지역에 국내 영리법인 병원을 설립하는 방안에 대한 도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본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본 조사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이루어지는 조사이며,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응답자료는 통계적인 목적으로만 사용될 뿐 개인의 비밀은 절대적으로 보장됩니다.
바쁘시더라도 제주의 미래를 위해 귀하의 의견을 진솔하게 밝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7.

제주특별자치도

 

□ 다음은 인구학적 특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문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①남성      ②여성

문2] 귀하의 연령은 다음 중 무엇입니까?
  ① 20대          ② 30대          ③ 40대         ④ 50대
  ⑤ 60대          ⑥ 70대 이상

문3] 귀하의 최종학력은 무엇입니까?
  ① 중졸이하 ② 고졸(중퇴포함) ③ 대졸/전문대졸(중퇴포함) ④대학원 이상

문4] 귀하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① 1차산업 종사자(농업, 어업, 축산업 등)  ② 자영업  ③ 판매/서비스직
  ④ 생산/노무직      ⑤ 사무직(일반회사원 등)
  ⑥ 전문직(의사, 변호사, 교수, 연구직, 회계사 등)  ⑦ 공무원  ⑧ 전업주부
  ⑨ 학생       ⑩ 무직       ⑪ 기타 (              )

문5] 귀하의 거주지는 어디입니까?
  ① 제주시 (             )읍/면/동
  ② 서귀포시(            )읍/면/동

□ 다음은 도내 특정 지역의 영리법인 병원 설립과 관련된 질문입니다.
문6] 귀하께서는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영리법인 병원 설립에 대하여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
  ① 잘 알고 있다(설문 계속)         ② 조금 알고 있다(설문 계속)
  ③ 잘 모른다(설문 중단)            ④ 전혀 모른다(설문 중단) 

문7]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영리법인 병원 설립에 대하여 귀하는 찬성이나 반대 중 어떤 의견을 가지고 계십니까?
  ① 적극 찬성(☞ 문8]번 문항으로)  ② 찬성하는 편(☞ 문8]번 문항으로)
  ③ 반대하는 편(☞ 문9]번 문항으로)  ④ 적극반대(☞ 문9]번 문항으로)
  ⑤ 의견없음                        ⑥ 잘 모르겠음

문8] ( ☞ 문7]번 문항에서 ①,②번 응답자) 귀하께서 도내 특정지역 내 영리법인 병원 설립에 찬성하는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투자유치 환경조성                  ② 휴양관광 확대
  ③ 일자리 확충                        ④ 지역경제 활성화
  ⑤ 의료 인프라 확충                   ⑥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⑦ 의료산업의 발전                    ⑧ 기타(               )

문9] (☞ 문7]번 문항에서 ③,④번 응답자) 귀하께서 도내 특정지역 내 영리법인 병원 설립에 반대하는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① 국민건강보험 위축                      ② 의료비 급등
  ③ 의료제도의 이원화                      ④ 건강보험 당연지정제 폐지
  ⑤ 의료서비스 양극화 심화                 ⑥ 공공의료체계 붕괴
  ⑦ 재벌이나 민간보험사들의 의료시장 독식   ⑧ 기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시문 오류 2008-07-22 16:20:04
이 문장 자체가 오류임..
그러나 일각에서는 의료체계의 변동이나 의료비 인상 등을 우려하여 도에서 추진하는 국내 영리법인 병원 설립에 대해 반대의견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것은
"A는 자신이 대한민국을 0000하기 위해서 대통령이 되려고 합니다. 그 일환으로 000울 추진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B는 000한 이유로 반대의견을 나태내기도 합니다."
와 같이
A는 노력하고 있는데, B는 반대하고 있다는 논리 구조로 작성

요망진 도민 2008-07-22 15:17:25
긍정적 = 찬성 : 130자
부정적 = 반대 : 58자

긍정적인 부분에서는 긍정 + 긍정 = 엄청 긍정 문단배치

부정적 다음에도 또 긍정적 문단 배치 - '설립하는 방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

결론은 긍정을 이끌어 내기 위한 사전 설명임.

고로 여론조사 결과 인정할 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