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조천우회도로신설 반대 거세
조천우회도로신설 반대 거세
  • 고성식 기자
  • 승인 2004.12.2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대대책위, 제주환경운동연합 "침수 피해 조장"

조천읍 우회 신설도로 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고광호.김순옥.김두철)은 23일 북제주군 조천읍 우회 신설도로의 반대를 요구하며 제주시 연동 소재 제주지방국토관리청 앞에서 도로 검거 농성을 벌였다.

이날 반대대책위는 결의문을 통해 “국토관리청이 추진하고 있는 신촌함덕간 국도 12호선의 신설계획을 폐지하고 기존 도로 확장을 쟁취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사업을 전개할 것이다”고 결의했다.

또 반대대책위는 “조천우회도로 신설이 지역의 권을 몰락시키고 생태계를 피과하는 사업으로 이를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은 이와관련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도로가 사회기반시설로서의 기능을 하려면 자연환경, 인문환경, 지역상권 등 여러 가지면에서 고려를 해야 한다”며 “하지만 주민들 대다수가 이번 도로신설을 반대하는 것처럼 조천우회신설도로계획은 지나친 절성토로 인해 조천지역 침수피해를 입을 수 있는 높은 가능성과 서부산업도로처럼 제주지형에 맞지 않는 도로건설로 인한 조망권의 방해, 지역상권이 낙후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적지 않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