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5:08 (목)
풍성한 5월..."애들아 노~올자"
풍성한 5월..."애들아 노~올자"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5.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일원서 어린이날 기념행사 '다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오는 5일 제86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도내 일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린다.

▲전교조 제주본부, 제주시.서귀포시.대정지역 등서 '어린이날 큰잔치' 개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채칠성)는 5일 제주시, 서귀포시, 대정지역 등 3곳에서 '2008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제주대학교 야외음악당과 잔디광장에서 '애들아, 노~올자' 주제로 공연마당, 만들기마당, 과학마당, 화합마당, 유아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된다.

전교조 서귀포시초등지회가 마련한 서귀포시지역 어린이날 행사는 걸매운동장에서 5일 오전 9시30분부터 시작된다. '희망! 날개를 달자'를 주제로 장애인·비장애인·외국인 자녀 등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대정·안덕지역에서도 이날 오전 10시부터 '어깨동무, 내동무' 주제로 다양한 공연, 만들기 마당, 놀이마당 등이 펼쳐진다. 가족노래자랑, 잠망경 만들기, 움직이는 용, 팝업책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세팍타크로 만들기, 빵 만들기, 달팽이 훌라후프, 널뛰기, 투호, 굴렁쇠, 바구니로 공 받기, 딱지치기 등 다채롭다.

▲'우리들은 새싹들이다. 모두모두 모여라'

제주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7일까지 제4회 어린이주간으로 정하고 제주시 전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제주시 보육시설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위원장 백경순)와 가정분과위원회(위원장김재선)는 5일 오전 10시 제주시 탑동해변공연장에서  '제86회 어린이날 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들은 새싹들이다. 모두모두 모여라'라는 주제로 코스튬플레이 대회, 페이스페인팅, 인형극 공연, 요리마당, 전래놀이마당, 과학만들기 마당, 가족노래자랑(장기자랑)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 같은 날 홍익아동복지센터(시설장 김순실)는 어린이날에 시설아동들이 소외감이나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아이들에게 꿈과희망을'이라는 주제로 프시케월드, 악어타운, 여미지식물원 등을 다니며 다양한 활동을 진행되며, 제주보육원(시설장 강도아)은 소규모그룹으로 선생님과 아동들이 조를 이뤄 제주공룡원 방문하는 등 문화체험을 펼친다.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제주시지회(지회장 최남규)는 '함께 우정을 나누는 제주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일 오전10시 파크썬더랜드(태왕사신기세트장)에서 각종 레크레이션 및 민속놀이, 보물찾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제주 교육기관, 어린이날 기념행사 '풍성'

제86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비롯한 제주도내 교육기관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4일 다문화가정 자녀 중 희망 학생 및 가족 115명을 초청, 마라도 체험학습 시간을 갖는다.

또한, 제주시교육청은 5일 청사를 개방해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제주교육과학연구원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과학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130종의 과학탐구전시물 조작 체험, 3D 우주선시뮬레이터를 비롯한 영상을 통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천체투영실, 페이스 페인팅, 로고풍선 제작 등 삐에로와 함께하는 이벤트 행사 등이 마련된다.

제주교육박물관도 이날 전시실 및 시설물을 개방하고, 영상실에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스파이더맨 3', 오후 2시부터는 '천년 여우비'을 상영한다.

제주학생문화원은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영화 '디워'를 상영해 가족들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와! 함정이 이렇게 생겼구나...제주해경, 함정공개 행사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이춘재)는 제주항 4부두 3000톤급 경비함정에서 제주도내 초.중학생과 가족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함장공개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함정 견학 함정소개, 내·외부 공개 ▲함정에 설치된 각종 장비 모의 체험 ▲해양경찰 활동상 홍보비디오 상영 ▲해양환경 사진전시회 ▲경비함정 배경 기념사진 촬영 지원 ▲기념품 지급(돼지저금통) 등이 이뤄진다.

자세한 문의는 제주해경 혁신경무계 및 민원실(755-6544, 752-7000)로 하면된다.

▲절물자연휴양림, 숲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마련

절물자연휴양림은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휴양림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숲과 함께 하는 자연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자연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 동반 이용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연과 숲이 어울리는 어린이 눈 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절물휴양림의 나무들을 우선 설명하고 나무를 이용한 목걸이 만들기, 풀잎으로 곤충 만들기, 자연물을 이용해 마음껏 표현해 보기 등  어린이 흥미 위주의 자연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 절물자연휴양림은 숲속의 문고, 건강기체조 및 요가교실, 열린 영화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 영화 한편 어때요~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이날 오후 3시 제주컨벤션센터 5층 탐라홀에서 '인크레더블'과 '천년여우 여우비'를 상영한다. 또 제주국제컨벤션센터 3층 델리지아 레스토랑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특선 뷔페가 마련한다. 가격은 성인 2만원, 초등학생 1만원이며, 미취학 아동인 경우는 무료다.<미디어제주>

<문상식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