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지방자치 수호 '점진안' 지지
지방자치 수호 '점진안' 지지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25일 범시민 결의대회 개최

행정구조개편에 따른 주민투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 단체들이 지지안을 밝히는 등 지지안에 대한 홍보총력전이 전개돼 주민투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와 서귀포시새마을부녀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방자치의 수호를 위한 범시민 결의대회가 25일 오전 6시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각급기관.단체장 및 일반시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결의대회에 참가한 서귀포시민들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기초자치단체가 보장돼 꾸준한 지역개발과 성장이 가능한 점진안이 선택되도록 온 힘을 다하자"고 결의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주민투표는 제주사회의 갈등과 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며 "시.군을 폐지해 통합시장을 도지사가 임명하는 혁신안은 도민의 자치권과 참정권을 말살하고 제왕적 도시사를 출현시키려는 권력 독점적 제도"라고 강조했다.

또 "제주도는 부재자 투표신고를 불법으로 해 물의를 빚은데 이어 투표일이 다가옴에 따라 각종 혁신안 홍보물을 대량 배포하는 등 도민의 의사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혁신안을 강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결의대회에 참가한 서귀포시민들은 "서귀포시를 위한 '점진안'이 투표에서 압도적으로 득표해 서귀포시민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