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3無 "직장 회식.야근.약속 없애라"
3無 "직장 회식.야근.약속 없애라"
  • 양호근 기자
  • 승인 2008.03.19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행복한 가정 만들기 운동' 전개

제주도교육청이 학교.가정 지역사회를 연계한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Happy Edu-Family) 운동'을 실시한다.

제주도교육청은 급격한 사회 및 경제 변화에 따른 부모들의 직장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고, 가정 또는 학교에서 기본생활지도와 인성교육, 공동체 의식 정착에 한계를 드러내고 있어 이 같은 운동을 전개한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행복한 가정 만들기 운동'이란 '즐거운 학교 만들기'의 확산적 사회 운동으로서 가정에서부터 인성교육을 시작해 가족사랑 회복 운동을 전개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제주도교육청은 매주 토요일을 '가족의 날'로 지정해 3무(無)의 날(직장회식 없기, 야근 안하기, 약속 없는 날)을 통한 가족과 함께 보내도록 권유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가족 단위 공동체 구축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로 사랑의 메시지 주고받기, 가족이 함께 독서·토론하기, 학교나 교육청홈페이지를 통한 '행복한 가족 자랑' 탑재, '행복한 가정 축제의 날' 운영, '아버지 학교' 운영, 사랑의 한 올 잇기 운동 등 가족사랑 및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함양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한편 제주도교육청은 '행복한 가정 만들기 운동'을 범도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교육청 홈페이지에 팝업창을 통한 홍보와 홍보 리플렛 제작 배부(제주도내 전 학교), 제주도내 주요 기관이 동참해 추진이 되도록 협조 요청을 할 예정이다.

또 '행복한 가정 축제의 날' 운영을 통해 모범 가정을 표창하고 행복한 가족 우수 작품을 시상하고, 행복한 가정 사례발표회 및 각종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상찬과 화합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양호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