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3:43 (목)
제주시의회 공영버스 증차계획 '제동'
제주시의회 공영버스 증차계획 '제동'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7.1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의회 "대화여객 청문결과 조치 후 재심사 할 것"

대화여객 파업에 따른 제주시 대중교통의 원활한 흐름을 위한 공영버스 29대 증차 계획에 대해 제주시의회가 제동을 걸었다.

제주시의회 자치교통위원회(위원장 고정식)는 11일 제주시내버스 구간에 투입할 공영버스 29대 취득을 주 내용으로 한 2005년도 제주시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을 심의하고, 이의 처리를 보류했다.

자치교통위는 "현재 공영버스가 15대 운행중이고 8대를 추가구입 중에 있으며 대화운수 파업관련 청문결과에 대한 조치가 확정되기 전에 신중한 심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이 안건에 대한 심사를 보류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즉, 대화여객의 청문결과에 대한 행정조치 완료 후 공영버스 증차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겠다는 것이다.

이와관련, 고정식 제주시의회 자치교통위원회 위원장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한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대화여객 청문결과가 나오고 이에 대한 사후조치 후 공영버스 증차에 대해 차근차근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데 제주시의회는 금남, 제주, 동진, 극동, 삼화 등 제주지역 시외버스 업체가 시내버스 노선의 일부를 운행하겠다고 의회에 진정을 낸 것에 대해 "현실적으로 타당성이 없다"며 "시내버스 노선을 시외버스 업체에 내주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화여객노조는 이날 오전 제주시의회를 방문하고 "대화여객을 원하는 사업주가 나타날 수도 있는데 공영버스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나오면 대화여객에 대한 시각이 나빠진다"며 "공영버스에 대한 논의를 줄여 줄 것"을 부탁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