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민의 거스르는 해군기지 건설 철회하라"
"민의 거스르는 해군기지 건설 철회하라"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7.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항해군기지반대안덕면대책위원회, 8일 성명서 촉구

화순항해군기지에 대한 제주도지사의 논의중단 발언에도 불구하고 정부부처와 국방부가 해군기지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 화순항해군기지반대안덕면대책위원회는 8일 성명을 내고 "지역주민의 민의가 반영되지 않는 해군기지 건설은 불가하다"라며 "화순항해군기지 계획을 백지화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대책위는 성명에서 "지난달 7일 제주도지사가 더 이상의 화순항 해군기지에 대한 첨예한 찬반 논쟁은 제주발전에 도움이 안된다고 판단하고 제주도의 중요한 현안들이 마무리 될 때까지 논의를 중단해야 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이어 "그러나 정부와 해군에서는 계속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 추진을 하고 있다"며 "지난달 말 정부차원의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해 논의하고 국방부가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 내년 예산을 요구했다"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이는 정부와 국방부 장관이 지역주민의 민의가 반영되지 않는 해군기지 건설은 불가하다는 발표와 제주도지사의 논의중단 요구에 정면으로 거부한 것으로 볼수 있다"며 "차체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는 화순항 해군기지 건설 계획을 추진하는 모든 부처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대책위는 "화순항 해군기지 반대 제2기 안덕면대책위원회는 해군기지 건설계획이 백지화 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동원해 강력히 대처해 나갈 것"을 천명했다.

그러면서 대책위는 "노무현 대통령은 지난 2002년 공약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도지사는 정부처와 해군측에서 계속적인 논의와 추진을 하고 있는 화순항 해군기지에 대한 제주도의 반대 입장을 명확히 할 것"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대책위는 "국방부와 해군 정부부처는 더 이상 지역주민의 민의를 역행하는 오만한 행태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화순항 해군기지 계획을 백지화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