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창조한국당 "취임하기도 전에 사기치지 말라"
창조한국당 "취임하기도 전에 사기치지 말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1.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이 제주4.3위원회를 폐지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제주사회가 발칵 뒤집힌 가운데, 창조한국당 제주도당은 22일 성명을 내고 "드디어 한나라당 이명박 당선자는 '4·3위원회' 폐지라는 폭거의 수순을 밟고 나섰다"며 강력히 비난했다.

창조한국당 제주도당은 "이 당선자는 지난해 3월 제주 기자회견에서 '역사적 평가는 어느 당이 집권해도 바뀌지 않는다. 한나라당이 집권하더라도 4.3정책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못을 박아 말해왔다"며 "그러나 이 당선자와 한나라당 제주도당의 호언장담과는 달리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어제 4.3위원회 폐지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고 성토했다.

제주도당은 "대선 기간 내내 위장전입, 위장취업, 주가조작 의혹 등 온갖 불법비리 소문들에 대해 모두 사실무근이라던 이 당선자가 이제는 도민들이 빤히 쳐다보는 앞에서 또 다시 상습적인 거짓으로 도민들을 우롱하고 있다"며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이 당선자와 함께 도민들에게 사기를 친 중대한 공범이라 아니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또  "올해는 4.3항쟁 6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해로, 각계각층에서 이에 대한 준비가 한창인데, 한나라당 이명박 당선자는 취임도 하기 전에 아직 완전히 해결되지도 않은 4.3문제를 대불공단 전봇대 뽑듯이 하루아침에 뽑아 던지려고 하고 있다"고 지적한 후, 4.3위원회 폐지를 거듭 촉구했다.

제주도당은 "한나라당 제주도당의 입장은 무엇인지 즉각 밝힐 것을 요구하며, 4.3위원회 폐지방침이 철회되지 않을 경우 도민들에게 사기를 친 이 당선자와 공범으로서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임을 분명히 해둔다"고 밝혔다.

또 "한나라당의 천박한 역사인식과 태도를 준열히 규탄하며, 한나라당과 이 당선자는 4.3위원회 폐지방침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도민들로부터 가혹한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