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역사를 되돌리는 한나라당 규탄한다"
"역사를 되돌리는 한나라당 규탄한다"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1.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이 '4.3 위원회' 폐지 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한 가운데 제주의 4.3관련 단체들 뿐만아니라 시민사회단체들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제주본부 등 14개단체로 구성된 '제주4.3민중항쟁 60주년 전신계승을 위한 공동행동(준)'는 22일 성명을 내고 "역사를 되돌리는 이명박 당선인과 한나라당을 규탄한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이들은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가 1월 21일 대표발의하고 한나라당 130명의 의원이 서명으로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발의됐다"고 밝힌 후  "4.3특별법 개정안의 핵심은 국무총리가 위원장인 4.3 위원회를 폐지하고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 기본법에 따른 과거사위원회로 통폐합하겠다는 것으로 이는 이명박 당선인과 한나라당이 결국 제주도민들을 기만한 것"이라고 강력하게 규탄했다.

이어 "4.3위원회의 기능을 ‘과거사 위원회’로 이관한다고는 하나 이 역시 눈가리고아웅하는 격"이라며 "이명박 당선자와 한나라당이 할 일은 4.3위원회 폐지가 아니라 여전히 미진한 4.3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진실한 노력을 기울이는 "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마땅히 4.3위원회 폐지 철회를 위해 나서는 것이 '4.3은 이제 고난의 역사를 넘어서 평화의 미래사를 싹 틔워야 한다'고 밝힌 자신들의 기본적인 도리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며 "4.3 관련 단체와의 연대를 통해 범도민적인 투쟁을 펼칠 것"이라고 천명했다.

#제주4.3민중항쟁 60주년 정신계승을 위한 공동행동(준)

전국민주공무원노동조합제주본부/제주친환경농업인단체연합회/남북공동선언제주실천연대/민주노동당제주도당/전국농민회총연맹제주도연맹/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제주지역본부/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제주도연합/제주주민자치연대/제주통일청년회/청년노래단청춘/참교육제주학부모회/양용찬열사추모사업회/서귀포시민연대/곶자왈사람들(무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