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김 육상양식을?” 제주TP,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 개최
“제주에서 김 육상양식을?” 제주TP,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4.08.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 제주어류양식수협 2층 대회의실 … 김 육상양식 산업 육성 가능성 모색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에서 김 육상양식 산업 육성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오는 9월 3일 오후 2시 제주어류양식수협 2층 대회의실에서 ‘제주 김 육상양식 산업의 육성 가능성’을 주제로 제24회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는 제주대학교, 제주해양수산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국립수산과학원, ㈜FIC를 비롯해 도내‧외 김 육상양식 관련 분야의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포럼 좌장은 허성표 제주대학교 해양생명과학과 교수가 맡는다.

주제 발표는 박신철 사단법인 스마트수산어촌포럼 공동대표의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수산업’, 최영웅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생명자원연구부 책임연구원의 ‘해조류 외해양식의 현황과 과제’, 김장균 인천대학교 해양학과 교수의 ‘김 육상양식의 현황’, 박상현 ㈜FIC 연구소장의 ‘김 육상양식 기술 사례’ 등 주제 발표에 이어 패널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최근 해수면의 온도 상승과 해양오염을 비롯한 환경적 요인으로 김 해양 양식의 생산 및 품질 관리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어 제주에서 청정하고 안정적인 품질의 김을 생산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 대안을 모색, 관련 산업 육성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제주미래가치전략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주최, 제주TP 주관으로 지역 내 미래전략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포럼으로 도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제주TP 정책기획단(064-720-2316)에서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